미스터유럽
출발
항공미정
도착
-
인원수

예약 시 1인 예약금 500,000원이 발생
하며, 출발확정 시 상품가격에서 예약금
이 제외된 금액으로 결제 진행됩니다.

상품준비중
출발예정항공예정숙박예정NO쇼핑NO옵션NO팁

여행기간

6박 8일

항공정보
항공미정

상품안내

1일차

인천- 리스본

인천

인솔자 미팅 및 체크인 & 입국수속

인천국제공항출발 / 리스본행 탑승

리스본

리스본 도착!

숙소 이동 및 휴식

본 여행 상품의 숙박시설은 현재 미정입니다.
출발 전까지 홈페이지 및 SMS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조식]  -       [중식] 기내식     [석식]기내식

2일차

리스본

리스본

전일 도심여행!

에그타르트의 탄생지 ‘벨렘지구’
리스본 교통의 중심지 ‘코메르시우 광장’
도시 전경을 한눈에 ‘산타후스타 엘리베이터’
먹거리 볼거리 가득한 ‘아우구스타 거리’

벨렘지구 (Belem District) 더보기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가장 기념비적인 곳이며, 대항해시대의 영광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장소이다. 또한, 에그타르트의 탄생지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코메르시우 광장 (Praca do Comercio) 더보기

리스본 최대 규모의 광장으로 테주강에 가까운 곳에 있다. 원래 이곳에는 마누엘 1세의 리베이라 궁전이 있었으나 1755년 리스본대지진으로 궁전은 파괴되고 퐁발 후작의 도시계획에 의해 광장이 만들어졌다. 광장 중앙에는 조세 1세의 업적을 기리듯 그의 기마상이 있다. 광장 북쪽에는 19세기에 세운 개선문이 있는데, 퐁발 후작과 바스코 다 가마의 조각상으로 장식되어 있다. 리스본에는 바스코 다 가마와 관련된 건축물들이 많은데, 바스코 다 가마는 인도항로를 개척하여 리스본에 부(富)를 안겨주었기 대문에 리스본 사람들에게 영웅으로 인식된다. 테주강에 인접한 곳에 있으므로 광장 남쪽에 있는 돌계단을 이용해 강변으로 나갈 수도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코메르시우 광장 [Praca do Comercio] (두산백과)

산타후스타 엘리베이터 (Elevador de Santa Justa) 더보기

산타주스타 엘리베이터는 포르투갈 리스본의 역사적인 도시인 산타주스타의 프리구시아에 위치하고 있어, 도시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좋은 명소이다.

아우구스타 거리 (Arco da Rua Augusta) 더보기

먹거리와 볼거리 가득한 거리이며, 다양한 역사적 인물들의 조각상과 시내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1875년에 완공된 화려한 개선문이 위치해 있다.

숙소 이동 및 휴식

본 여행 상품의 숙박시설은 현재 미정입니다.
출발 전까지 홈페이지 및 SMS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조식] 호텔식     [중식] 자유식     [석식] 자유식

3일차

리스본- 신트라- 호카곶- 카스카이스- 리스본

리스본

전용버스로 신트라 이동!

신트라

리스본 근교, 신트라 여행!

100년의 역사 신비로운 공간 ‘헤갈레이아 별장’
동화 속 풍경, 알록달록한 성 ‘페나궁전’

헤갈레이아 별장 (Regaleira Palace) 더보기

포르투갈어로는 ‘킨타다헤갈레이라(Quinta da Regaleira)’라고 한다. 20세기 초에 세워진 포르투갈의 건축물로, 리스보아주(Distrito de Lisboa) 신트라(Sintra) 시에 있다. 인근의 페나궁(Palácio da Pena) 등과 함께 ‘신트라의 문화경관(Cultural Landscape of Sintra)’에 포함되어 1995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다. ‘헤갈레이라 궁(Palácio da Regaleira)’이라고도 하며, 설립자인 카르발류 몬테이루(António Augusto de Carvalho Monteiro)의 별명에서 비롯된 ‘백만장자 몬테이루의 궁전(Palácio do Monteiro dos Milhões)’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헤갈레이라 별장이라는 명칭은 원래 이곳이 헤갈레이라 자작부인의 소유지였던 것에서 비롯되었다. 1892년 커피와 보석 등을 수출해서 큰 부자가 된 브라질 출신의 카르발류 몬테이루가 이 땅을 사들였고, 1904년 이탈리아 출신의 건축가인 루이지 마니니(Luigi Manini)에게 건축을 맡겨 1910년에 완공되었다. 그 뒤 여러 차례 소유주가 바뀌었으며, 1997년 신트라 시에서 인수하면서 대중들에게 공개되었다. 헤갈레이라 별장은 다른 곳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이국적이고 환상적인 경관을 지니고 있어서 포르투갈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5층으로 된 궁전 건축물은 로마네스크 양식ㆍ르네상스 양식과 15~16세기에 포르투갈에서 고딕 양식의 영향을 받아 유행했던 마누엘 양식(estilo manuelino) 등이 혼합되어 낭만적이고 독창적인 외관을 이루고 있다. 그리고 예배당이나 자연 동굴과 인공 구조물이 혼합된 우물과 연못, 정원 등에는 연금술이나 성전기사단ㆍ장미십자회 등과 관련된 상징과 장식들이 다채롭게 배치되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헤갈레이라 별장 [Regaleira Palace] (두산백과)

페나궁정 (Palacio da Pena) 더보기

1838년 독일 작센-코부르크 고타의 페르디난트 공은 경매에 나온 페나 수도원의 폐허를 사들였다. 당시 그는 이 건물을 원래의 영광스러운 모습으로 재현하려고 마음먹었으나, 훗날 계획을 수정하여 1840년, 독일인 엔지니어인 폰 에쉬붸게 남작(1777~1855년)에게 전원 저택과 그를 둘러싼 정원을 의뢰하였다. 폰 에쉬붸게 남작은 보는 이에게 경외심을 불러일으킬 만한 궁전과 정원을 짓기 위해 과감한 설계를 제안했고, 페르디난트 공은 이를 기꺼이 받아들였다. 리스본에서 30킬로미터 떨어진 산꼭대기의 거석 위에 기우뚱하게 앉아 있는 터렛을 올린 건물이 바로 그것이다. 다소 어색하기는 하지만 매력적인 스타일을 지니고 있는 이 다채로운 궁전은 온갖 건축 양식의 영향은 다 받았다. 바이에른, 낭만주의, 고딕, 무어 양식이 주를 이루지만, 리스본의 헤로니모 수도원 건축에 참여했던 도편수 디오고 보이토크와 조각가 니콜라오 샨테레네의 작품인 16세기 예배당의 형태에서는 르네상스 디테일도 나타난다. 완공된 후 이 건물은 주로 왕실 가족의 여름 별궁으로 쓰였다. 페나 궁전에는 온갖 진귀한 물건, 컬렉션, 예술 작품이 가득하다. 스펙터클하게 조경한 정원에서는 신트라 산맥의 멋진 정경을 감상할 수 있다. 원래 있었던 장식용 연못과 새들이 물을 마시는 분수, 이국적인 나무숲, 그리고 꽃밭 가득 피어 있는 야생화는 오늘날까지도 그대로 남아 있다. 훗날 페르디난트 공은 두 번째 부인인 에들라 백작부인을 위해 정원에 조금 더 간소한 샬레를 지었다. 1885년 궁전이 완공된 바로 그 해에 페르디난트 공이 사망하자 백작부인은 이 궁전을 물려받았고, 훗날 포르투갈 정부에 매각하였다. 1910년 페나 궁전은 포르투갈 국가 문화재에 등재되었으며, 1995년 신트라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페나 궁전 [Palacio da Pena]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세계 건축 1001, 2009. 1. 20., 마크 어빙, 피터 ST. 존, 박누리, 정상희, 김희진, 위키미디어 커먼즈)

전용버스로 호카곶 이동!

호카곶

리스본 근교, 호카곶 여행!

대서양의 광활한 수평선 '호카곶'

호카곶 (Cabo da Roca) 더보기

포르투갈 리스보아주(Distrito de Lisboa)에 있는 대서양 연안의 곶이다. 유라시아 대륙 육지부의 가장 서쪽 끝 지점으로 유명하며, 수도인 리스본에서 42km 거리에 있다. 바다 너머에는 9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아소르스 제도(Açores)가 멀리 떨어져서 분포하고 있다. 호카곶은 포르투갈이 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 있는 신트라ㆍ카스카이스 자연공원(El Parque Natural de Sintra-Cascaes)에 포함되어 있는데, 유라시아 대륙의 최서단이라는 상징적 의미만이 아니라 깎아지른 절벽으로 이루어진 해안 풍광도 아름다워서 관광지로 이름이 높다. 인근 도시인 신트라(Sintra)와 카스카이스(Cascais)에는 무어인들이 쌓은 성이나 포르투갈 왕실의 궁전과 같은 볼거리나 휴양시설이 많고, 중세의 유적지를 보존하고 있는 신트라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호카곶에 있는 십자가 탑에는 16세기 포르투갈의 시인인 루이스 바스 드 카몽이스(Luís Vaz de Camões)가 서사시 《우스 루지아다스(Os Lusíadas)》(1572)에서 표현한 “여기에서 땅이 끝나고 바다가 시작된다(Onde a terra acaba e o mar começa)”는 구절이 새겨져 있어서, 이곳이 유라시아 대륙의 서쪽 끝임을 알리고 있다. 그리고 호카곶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언어로 된 증명서도 발급해주고 있다. 한편, 1703년 5월에는 당시 스페인계승전쟁에 참여하고 있던 프랑스와 네덜란드가 호카곶 인근의 바다에서 해전을 벌이기도 했다. [네이버 지식백과] 호카곶 [Cape Roca] (두산백과)

전용버스로 카스카이스 이동!

카스카이스

리스본 근교, 카스카이스 여행!

파도와 석양이 만들어낸 걸작 '지옥의 입'

지옥의입 (Boca do Inferno) 더보기

아름다운 해안 절벽 사이의 자연이 만든 아치와 파도가 부딪혀 생성된 동굴로, 파도가 절벽에 부딪치며 안으로 빨려들어가면서 하얀색 파도가 치는데, 이것을 보며 뱃사람들이 지옥의 입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전용버스로 리스본 이동!

리스본

숙소 이동 및 휴식

본 여행 상품의 숙박시설은 현재 미정입니다.
출발 전까지 홈페이지 및 SMS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조식] 호텔식     [중식] 자유식     [석식] 자유식

4일차

리스본- 오비두스- 알쿠바사- 파티마

리스본

전용버스로 오비두스 이동!

오비두스

오비두스 도심여행

왕비의 도시 ‘오비두스’
비밀스러운 유대인의 보물 ‘성모마리아 교회’
포르투갈 전통주 ‘진자’ 시음

오비두스 (Óbidos) 더보기

오비두스는 포르투갈 레이리아 현에 위치한 도시다. 고대 로마 시대에 오피둠이 건설되면서 설립되었으며 도시 이름 또한 포르투갈어로 "성채"를 뜻한다.

성모마리아 교회 (Church Santa Maria) 더보기

라구스 해변, 작은 성당으로 다른 화려한 성당과는 거리가 멀지만, 한적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가진 교회. 현재의 성당은 18세기에 발생했던 대지진 후, 19세기에 들어와 새롭게 지어진 건물이다. (사진출처 : https://www.visitportugal.com/pt-pt/node/136526)

전통주, 진자 (Ginja) 더보기

포르투갈 전통주, 진자(Ginja)는 포르투갈 리스본, 오비두스가 본고장으로 체리로 만든 술이다. 리스본도 진자 가게가 있지만, 리스본보다는 오비두스에서 포르투갈의 전통주, 진자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어, 오비두스를 방문한다면 가볍게 한잔 하기에 좋다.

전용버스로 알쿠바사 이동!

알쿠바사

알쿠바사 도심여행

12세기에 지어진 수도의 도시 '알쿠바사'

알쿠바사 (Monastery of Alcobaca) 더보기

산타마리아 데 알쿠바사 수도원이라고도 한다. 12세기에 창건하였으며 1308년 건축가 아폰수 도밍게스가 재건하였다. 전형적인 시토회 건축물로서 성당과 회랑, 기숙사, 손님용 숙소, 부엌, 식당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포르투갈 초기 고딕양식 성당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수도원의 성당은 장엄함과 수수함이 강조되어 있다. 파사드는 바로크양식, 문은 고딕양식이며, 내부에는 섬세한 조각을 새겨 넣은, 페드루 1세와 그의 연인 이네스의 돌널이 안치되어 있다. 식당 등의 부속시설은 고딕양식으로 되어 있으며, 식당 안쪽에서 설교단으로 가는 계단은 가느다란 원기둥 위에 아치를 올려 장식하였다. 나중에 증축한 예배당 앞쪽에 있는 '침묵의 회랑' 2층 부분은 마누엘 1세 때의 화려한 건축양식으로 꾸며져 있다. 1989년 유네스코(UNESCO: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였다. [네이버 지식백과] 알쿠바사 수도원 [Monastery of Alcobaca] (두산백과)

전용버스로 파티마 이동!

파티마

파티마 도심여행

카톨릭, 공식적으로 인정한 성모발현지 '파티마'

파티마 (Fátima) 더보기

1917년 5월부터 10월까지 매달 13일이 되면 3명의 어린 목동 앞에 성모 마리아가 나타나 죄의 회개와 로자리오의 기도를 권하였다는 유래 때문에 순례지로서 알려지게 되었다. 정부는 목동들을 체포하고 순례를 금지시켰으나 30년 레이리아의 주교가 이 사실의 신빙성을 인정하게 되면서 ‘파티마의 로자리오 성모’에 대한 숭앙은 세계적으로 확산되었다. 지금은 대성당이 건립되어 해마다 많은 순례자들이 이곳을 찾아 참배한다. 큰 십자가를 꼭대기에 꽂은 높이 65m의 탑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파티마 [Fatima] (두산백과)

숙소 이동 및 휴식

본 여행 상품의 숙박시설은 현재 미정입니다.
출발 전까지 홈페이지 및 SMS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조식] 호텔식     [중식] 자유식     [석식] 자유식

5일차

파티마- 아베이루- 코스타노바- 포르투

파티마

전용버스로 아베이루 이동

아베이루

아베이루 도심여행

포르투갈의 베니스 '아베이루'

아베이루 (Aveiro) 더보기

포르투갈의 베니스로 경치가 매우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운하의 푸른 물에 아른하게 비쳐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또한, 포루투갈 전통배 리세이루(Moliceiro) 크루즈를 타고, 운하를 감상하는 투어를 경험할 수 있다.

전용버스로 코스타노바 이동!

코스타노바

코스타노바 도심여행

각양각색의 스트라이프 패턴 '코스타노바'

코스타노바 (Praia da Costa Nova) 더보기

푸른 하늘과 코스타노바(Costa Nova)의 각양각색의 줄무늬 하우스의 조화를 보며, 길게 늘어선 코스타노바 해변을 거닐 수 있는 장소로 포르투갈에서 이국적인 여유를 느낄 수 있다.

전용버스로 포르투 이동!

포르투

숙소 이동 및 휴식

본 여행 상품의 숙박시설은 현재 미정입니다.
출발 전까지 홈페이지 및 SMS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조식] 호텔식     [중식] 자유식     [석식] 자유식

6일차

포르투

포르투

전일 포르투 도심여행!

포르투의 랜드마크 ‘클레리구스 교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렐루서점’
2만여점의 독특한 타일장식 ‘상벤투 기차역’
오래된 항구의 변신 ‘리베이라’
포르투의 낭만을 느끼자 ‘동 루이스 1세 다리’

클레리구스 교회 (Clerigos Church) 더보기

포르투갈 북부의 항구 도시인 포르투(Porto)에 있는 18세기의 교회 건축물이다. 포르투갈의 바로크 양식을 대표하는 건축물 가운데 하나이며, ‘클레리구스의 탑(Torre dos Clérigos)’이라고 불리는 교회의 종탑은 도시의 상징처럼 여겨지고 있다. 1910년 국가 기념물로 지정되었으며, 1996년에는 ‘포르투 역사 지구(The historic centre of Porto)’에 포함되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다. 이탈리아 출신의 건축가 니콜로 나소니(Niccoló Nasoni, 1691~1773)가 포르투에서 1707년에 설립된 ‘가난한 성직자의 형제회(Irmandade dos Clérigos Pobres)’의 의뢰를 받아 세운 것으로, 1732년에 건설이 시작되어 1750년에 완공되었다. 니콜로 나소니의 작품들 가운데에서도 가장 바로크 양식의 전형에 충실한 건축물로 여겨지고 있다. 니콜로 나소니는 1773년 죽은 뒤에 그의 요청에 따라 이 교회의 묘역에 안장되었다. 교회의 종탑은 1754년부터 1763년 사이에 세워졌는데, 이탈리아 피렌체에 있는 종탑들과 유사한 양식으로 만들어졌다. 종탑의 높이는 75.6m이며 6층으로 되어 있다. 꼭대기까지 240계단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꼭대기에 오르면 도시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서 관광 명소로 이름이 높다. [네이버 지식백과] 클레리구스 교회 [Clerigos Church] (두산백과)

렐루서점 (Livraria Lello) 더보기

포르투갈 북부의 항구 도시 포르투(Porto)에 있는 서점으로, 렐루 형제 서점(Livraria Lello e Irmão) 또는 최초 설립자의 이름을 따서 샤르드롱 서점(Livraria Chardron)이라고도 한다. 1996년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포르투 역사 지구(The historic centre of Porto) 안의 카르멜리타스 거리(Rua das Carmelitas)에 있다. 포르투갈에서 가장 오래된 서점 가운데 하나로, 2013년 포르투갈의 특별 보호 건축물로 등록되었다. 렐루 서점은 1869년 프랑스인 에르네스트 샤드롱(Ernest Chardron)이 포르투의 클레리구스 거리(Rua dos Clérigos)에 세운 에르네스투 샤르드롱의 만국 서점(Livraria Internacional de Ernesto Chardron)에서 시작되었다. 1885년 설립자인 에르네스트 샤드롱이 죽은 뒤에 매각되었다가, 1894년 호세 렐루(José Lello)와 안토니우 렐루(António Lello) 형제에게 인수되었다. 렐루 형제는 카르멜리타스 거리에 새로운 서점 건물을 세우기 위해 프란시스쿠 샤비에르 이스테베스(Francisco Xavier Esteves)에게 건축을 맡겼고, 1906년 지금의 위치인 카르멜리타스 거리에서 새로운 서점이 문을 열었다. 이 두 번째 렐루 서점은 중세 양식의 복구를 추구하는 신고딕(Neo-Gothic) 양식으로 세워졌으며,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까지 유행했던 아르 누보(Art Nouveau) 풍의 요소가 혼합되었다. 2층 건물의 정면 외벽은 다섯 개의 첨탑 모양의 장식으로 마무리되어 있으며, 내부는 풍부한 색감과 화려한 목공 장식으로 호화롭게 꾸며져 있다. 특히 1층과 2층을 잇는 중앙의 분기 계단은 천장의 대형 스테인드글라스 창문과 어울려 매우 신비하고 인상적인 모습을 나타낸다. 서점은 1994년 포르투갈의 공익 건축물(Imóvel de Interesse Público)로 지정되었다. 그리고 오랜 복원과 보수 과정을 거쳐 2013년에는 특별보전구역(Zona Especial de Protecção)으로 지정되었다. 현재 이 서점은 포르투갈의 관광 명소로 이름이 높아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3대 서점 가운데 하나로 꼽히기도 했다. 또한 작가인 조앤 롤링(Joanne Rowling)이 해리포터 시리즈를 창작하는 데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유명해졌다. [네이버 지식백과] 렐루 서점 [Lello Bookstore] (두산백과)

상벤투 기차역 (Porto São Bento) 더보기

포르투갈 북부의 항구 도시인 포르투(Porto)에 있는 19세기의 기차역 건축물로 포르투 중앙역(Estação Central do Porto)이라고도 한다. 포르투의 옛 도시 중심부에 있는 알메이다 가헤트 광장(Praça de Almeida Garret)과 맞닿아 있다. 포르투갈의 공공 보존 건축물(Imóvel de Interesse Público)로 등록되어 있으며, ‘포르투 역사 지구(The historic centre of Porto)’에 포함되어 1996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상벤투(São Bento) 기차역이라는 명칭은 이곳이 원래 베네딕트회 수도원(Mosteiro de São Bento de Avé-Maria)이 있던 자리이기 때문에 붙여진 것이다. 16세기에 포르투갈의 후기 고딕 양식인 마누엘레 양식(estilo manuelino)으로 지어진 수도원 건물은 19세기까지 남아 있었다. 그러나 포르투갈의 왕위계승권을 놓고 내전이 벌어지자 페드루 4세(Pedro IV)는 1834년에 왕권을 놓고 대립했던 미구엘 1세(Miguel I)의 편에 선 수도회들의 재산을 몰수했다. 이때 포르투에 있던 베네딕트회 수도원의 토지와 건물도 몰수되었고, 1888년에는 기차역을 세우기 위해 수도원 건물이 철거되었다. 상벤투 기차역의 설계는 포르투갈 출신의 건축가인 조제 마르케스 다 실바(José Marques da Silva)가 맡았다. 그는 19세기 중엽 이후 프랑스를 중심으로 크게 유행했던 보자르(Beaux-Arts) 양식에 따라 웅장하고 위엄이 있는 모습으로 3층으로 된 역사 건물을 지었다. 역사가 완공되면서 1896년부터 상벤투 기차역은 철도 운행을 시작했다. 지금도 철도가 운행되어 도루강(Rio Douro)을 따라 지나는 ‘도루선(Linha do Douro)’과 해안 지역을 따라 발렌사(Valença)까지 이어지는 ‘미뉴선(Linha do Minho)’ 등의 종착역이며, 포르투와 주변 지역을 잇는 ‘브라가선(Ramal de Braga)’ 등의 종착역이기도 하다. 상벤투 기차역은 특히 내부를 화려하고 웅장하게 장식하고 있는 아줄레주(Azulejo) 벽화들 때문에 관광 명소로 이름이 높다. 2만 개 가량의 아줄레주 타일로 포르투갈의 중요한 역사적 사건들을 묘사한 커다란 벽화가 역사의 내부를 장식하고 있는데, 이 아줄레주 벽화는 조르즈 콜라수(Jorge Colaço, 1868~1942)가 1905년부터 1916년까지 제작한 것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상벤투 기차역 [Saint Benedict railway station] (두산백과)

리베이라 (Ribeira) 더보기

포르투갈 해양시대 본부. 왕위 승계와 종교재판 등에 의해 많은 처형이 일어난 장소로, 오래된 항구와 현대적인 느낌을 모두 느낄 수 있으며, 유럽의 모든 아름다운 장소를 한 곳에 모아 놓은 듯한 경치를 보여주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동 루이스 1세 다리 (Dom Luis I Bridge) 더보기

포르투갈 북부의 항구 도시 포르토(Porto)에 있는 아치형 철교로 ‘동 루이스 1세 다리(Ponte de Dom Luis I)’나 ‘루이스 1세 다리(Ponte Luís I)’라고도 불린다. 루이스 1세(Luis I) 때에 건설되어 그러한 명칭으로 불리게 되었다. 포르투시의 중심부와 빌라노바드가이아(Vila Nova de Gaia) 사이의 도루강(Rio Douro)에 놓여 있다. 1982년 포르투갈의 공공 보존 건축물(Imovell de Interesse Público)로 지정되었으며, 1996년에는 ‘포르토 역사지구(Centro Histórico do Porto)’에 포함되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다. 동 루이스 다리(Ponte de D. Luis)는 독일 태생의 벨기에인 건축가인 테오필레 세리그(Théophile Seyrig)의 설계로 건설되었다. 1877년 프랑스의 에펠탑을 설계한 알렉상드르 구스타브 에펠(Alexandre Gustave Eiffel)과 함께 포르토에 마리아피아 철교(ponte Maria Pia)를 세운 테오필레 세리그는 1881년부터는 동 루이스 다리를 짓기 시작했다. 1886년 10월 30일에 상판을 완성하여 그 다음날 준공식을 치렀고, 하판 공사는 1888년 끝났다. 동 루이스 다리는 너비 8m 높이 85m로, 도로가 위아래로 연결된 이층교(Double-deck bridge) 구조로 되어 있다. 상층 다리의 길이는 385.25m이고, 하층 다리의 길이는 172m이다. 건립 당시만 해도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긴 아치형 철교였다. 그러나 1898년 나이아가라강에 길이 256m의 허니문 다리가 새로 건설되면서 그 명성을 양보해야 했다. 2017년 8월 현재 세계에서 가장 긴 아치형 철교는 중국 양쯔강 충칭에 2009년 건립된 길이 552m의 차오톄먼 다리(朝天門大橋)이다. 현재 동 루이스 다리의 하층은 보행자용과 자동차용 도로로 이용되고 있으며, 상층은 도시철도의 철로와 보행자용 도로로 이용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동 루이스 다리 [Dom Luis I Bridge] (두산백과)

숙소 이동 및 휴식

본 여행 상품의 숙박시설은 현재 미정입니다.
출발 전까지 홈페이지 및 SMS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조식] 호텔식     [중식] 자유식     [석식] 자유식

7일차

포르투

포르투

공항 이동 및 출국 수속

포트투 출발 / 인천행 탑승

[조식] 호텔식     [중식] 기내식     [석식] 기내식

8일차

인천

인천

인천국제공항 도착!

정겨웠던 사람들과 아쉬운 이별, 따뜻한 가족의 품으로

스포츠직관 & 단체배낭여행 전문가

김 민 수

유럽 , 미주전역으로 단체배낭 및 경기 직관을 다니며
여행 속에서 사람을 만나고,
'여행 그 자체를 즐기는' 인솔자.

"독서는 앉아서 하는 여행이고, 여행은 서서하는 독서다.
책 한 권과 같은, 가슴 깊이 느껴지는 여행을 만들어드립니다."

여행후기

허니문 호캉스 이벤트 당첨 후기 > ♡

김내경 2020-09-28

혹시 고민하고있다면 지금바로 가야되는 여행!!!/filedata/bbs/c2020030519013079.jpg

조재훈 2020-03-05

20.02.20 ~ 20.02.26 <첼시&토트넘&맨유&리버풀> 3경기투어 후기~~~~~!/filedata/bbs/c2020030118194427.jpg

채지민 2020-03-01

토트넘vs첼시 맨유vs왓포드 리버풀vs웨스트햄 직관후기/filedata/bbs/c2020022920232236.jpg

신태양 2020-02-29

2020.02.20 ~ 2020.02.26 김민수 대장님과 함께한 토트넘VS첼시, 맨유VS왓포드, 리버풀vs웨스트햄 3경기 직관투어/filedata/bbs/c2020022918443829.jpg

이홍주 2020-02-29

다른 상품 둘러보기